오사카 여행 필수 코스 유니버셜스튜디오 후기
일본 오사카 자유여행을 간다면 빠뜨릴 수 없는 유니버셜 스튜디오! 만약 처음 오사카를 방문했는데도 방문하지 않고 배긴다면 당신은 정말 대단한 분입니다.
저는 오사카 처음 방문할때 유니버셔 스튜디오에 오픈 할때 뛰어 들어갔다가 해가 다지고 난 뒤까지 정신없이 즐기다 왔었습니다.
당시 우중충한 날씨에 컨디션도 그리 좋지 않은데도 정말 재밌는 미친 듯이 다녔던 기억이 남아있네요. 그래서 저의 USJ 후기를 포함하여, 익스프레스 패스 저렴하게 구입하는 팁,공식앱,지도,입장권, 내부 식당까지 여행을 계획하시면서 궁금하신 모든 것들을 모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
별볼일 없는 저의 경험담이지만 저의 경우를 반면교사 삼아 즐거운 여행을 계획하시길 바라며 한번 함께 살펴보러 가실까요~!
운영시간 및 사전 정보
운영시간은 08:00~22:00 입니다. 보통 게이트 앞에서 8시 전에 기다리고 있다가 게이트가 열리면 후다닥 뛰어들어갑니다.
1. 사전 티켓을 예매하는 걸 추천! 사전예매하면 QR코드를 통해 바로 입장가능! 특히 오픈런하시는 분들께는 반드시 필수
2. 익스프레스 패스에 대해사전 숙지! 물론 이것도 사전에 구매 필수겠죠!
3.요야쿠노리(어트랙션 시간 예약기기)를 잘 이용해야 합니다. 긴 줄을 서는 시간에 쇼핑을 유도하는 정책으로 유니버셜스튜디오가 변경되었기에 각 어트랙션의 탑승시간을 예약 할 수 있도록 배치되어있습니다.
4. 유니버셜 공식앱을 사전에 다운 받아놓으면 대기시간 및 지도등 다양한 정보들을 파크내에 돌아다니며 확인 할 수 있습니다.
HOW TO GET USJ 3
USJ(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티켓에 대한 정리
공식앱 사용법
USJ 후기
저희가 갔을 때는 이 무슨 하늘의 장난인지 비가 왔습니다. 저는 이상하게 여행을 가면 날씨복이 없습니다. 다낭 바나힐때는 앞을 볼수 없을 정도로 안개가 끼어서 ㅠㅠ 하지만 제가 경험해본 바로는 장담하건데 유니버셜스튜디오는 비오는 날에도 그때만 느낄 수 있는 나름의 매력이 있는 곳이었습니다.
오픈런!!! 다 비켜 선두 그룹에서 입장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벽같이 만반의 준비하고 호텔에서 나와 오픈런을 기다렸기에 파크문이 열리고 누구보다 열심히 달렸으나 자라나는 새싹들에게는 새발의 피였습니다. 비도오기도 하고 허기도 져서 바로 카페로 들어가 앉아 버렸습니다. 그나마 위안인건 저희와 같은 분들이 많이 있네요.
간단하게 커피와 빵으로 허기를 달래고 이제 본격적으로 유니버셜 어트랙션 뽀개기에 나섭니다.
깊숙히 걸어 들어가 숲속 저편에 가려져 있던 건축물이 나타나기전 오디오에서는 익숙한 음악이 흘러나옵니다. 어! 이 음악 어디서 들어봤는데? 어 맞아 하는 순간 나타난 해리포터 테마 공간! 순간 저도 모르게 찰진 영국식 발음을 흉내내며 "해리포터"를 남발했죠. 경박스럽게 말이죠.
마치 영화에 나왔던 호그와트로 가던 기차가 구현되어 있습니다.
아이들은 벌꿀 맥주와 마법의 지팡이 상점에 정신이 팔려서는 난리인데 어른들은 어트랙션 줄서기에 바쁩니다. 어트랙션에는 이미 대기가 많았는데, 온 김에 타기로 하고 기다렸습니다. 다음 기회는 없을지도 모르니깐요.
멀리서 보이는 호그와트성도 한번 찰칵~!!!
유니버셜 이놈들은 영악한게 어트랙션 대기 공간마다 체험객들이 자연스럽게 스토리와 컨셉에 스며들도록 볼거리와 사전 숙지해야 되는 정보를 깨알같이 마련해 놓았습니다. 이때부터 저도 즐기느라 정신이 없는지 사진 찍은 게 한참 동안 없네요~ 정신줄을 놓은거죠!
그리고 불현듯 정신을 차린 죠스에서 쓸데없이 사람들 기다리는 모습 한컷!
그리고 또 신나게 어트랙션을 즐깁니다. 비오는 날씨에 워터 어트랙션 리얼함이 쪄는 것 같습니다.
죠스와 쥬라기공원 굿입니다.
어트랙션을 타다가 지쳐버린채 넉다운이 되어 있다가 허기가 져서 점심을 먹으러 가는 길에 또 다시 잠깐 정신을 차리고 발견한 스파이더맨과 한컷!!
그때 배가 상당히 고차다구요! 한참을 뛰어다니고 소리를 지르고, 붙잡고, 달리느라 진이 다빠졌었답니다.
게다가 비까지 오니깐 추워서 오돌오돌 열량 소비가 더 많이 되었던것 같아요!~
그래도 내부에 식당은 많이 있고 점심시간 좀 지나서 그런지 그리 기다리지 않고 다음을 위한 에너지 보충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김없이 저는 또 정신을 잃습니다. 그리고는 마지막에는 급기야 정신 줄을 놓았는지 이상한 사진을 남겼습니다.
남자는 다 아이인것인지? 어른이 유니버셜 스튜디오에 들어갔다가 애가 되어 나와버린것인지 도무지 모르겠습니다.
비가와서 사진을 많이 못 찍은 것도 있었지만, 간만에 너무 제대로 즐겨서 사회생활하며 그동안 숨어있던 또 다른 자아가 어느덧 나와버려 그것따위는 신경 쓰지 않았나 모릅니다. ㅎㅎ 어서 숨어 하이드 이건 지킬 박사꺼야!
USJ총평
테마파크는 사전적으로 비일상적인 경험을 방문객이 느낄 수 있도록 해주는 공간입니다. 그런점에서 다양하고 이미 알려진 유명한 컨텐츠IP를 보유하고 있는 유니버셜스튜디오는 이미 방문객들이 충분히 동화 될 준비를 하고 방문하기에 어쩔수 없이 몰입도가 높습니다. 유니버셜 방문은 오사카 여행 중 가장 즐거운 경험이었으며, 다시 한번 오사카를 간다면 반드시 재방문하고 싶은 곳입니다.
오사카 여행을 준비하면서 USJ가 하루 풀코스라서 다른것과 비교하느라 꺼려지는 분들이 있을 겁니다. 그러나 방문하신다면 결코 후회 하지 않을 것이라고 저는 개인적으로 말해주고 싶습니다.
저에게 있어서 오사카 여행에 유니버셜 스튜디오를 방문하지 않는건 제대로 오사카를 즐기지 못한것 같다고 생각합니다.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반드시 즐겨야 할 어트랙션 베스트4-커플편
일본 가족여행 꼭 즐겨야 할 오사카 유니버셜스튜디오 어트랙션 베스트4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