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오사카 자유여행의 입구 간사이공항에 도착해서 도톤보리,오사카성,덴포잔,난바,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시내 각지로 갈 수 있는 다양한 교통편이 있어서 사전에 준비를 하고 오지 않으면 조금 당황할 수 있습니다.
난카이 전철 특급 라피트를 탈것인가? JR간사이 공항 쾌속(간쿠쾌속)를 탈것인가? 간사이 공항 리무진을 탈것인가?
우리나라의 경우 하나의 공항 철도로 일원화 되어 있는데, 일본은 사철과 JR등 이 경쟁하고 있어서 선택의 폭이 넓다기 보다는 헷갈리게 합니다. 그렇다고 경쟁을 한다고 교통비가 싸지도 않고 말이죠.
여행객들은 여행의 형태,짐에 중량, 캐리어를 가지고왔는지? 백팩만 매고 왔는지 등에 따라 간사이공항에서 첫 목적지 선택이 달라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가 간사이공항에서 많은 여행객이 숙소로 정하는 도톤보리, 대표 여행지인 오사카성,덴포잔,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 등으로 갈 수 있는 교통을 모두 모아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나름 신경써서 자료들을 모으고 정리했습니다. 저의 정리가 준비하시는 여행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오사카성
가장 편하고 환승없이 가는 방법은 JR간사이 공항 쾌속(간쿠쾌속)을 탑승하여 그냥 오사카성까지 한번에 가시면 됩니다. 대신 우메다까지 돌아가서 가기에 시간이 무진장 걸립니다. 약 1시간 45분 소요됩니다. 그런데 여행에서 시간은 생명아니겠습니까? 우리가 어떤 민족입니까? 비행기 문이 열리기도 전에 짐을 챙겨 복도에 줄지어서는 그런 빠른 민족이 아니겠습니까?
빠르게 가시려면 JR간사이 공항 쾌속(간쿠쾌속) 를 타시고 텐노지에서 환승이 필요합니다.
텐노지에서 오사카 순환선으로 갈아타시고 모리노미야 역에서 내리시면 됩니다.
교통비는 총 1,210엔입니다.
빠르면 1시간 10분내에 도착 가능합니다. 보통은 1시간 20분정도로 그냥 타시고 가는 것 보다 25분정도 빠르게 도착합니다.
간사이공항 리무진으로 가면 어차피 환승해야고 시간은 더 걸리기에 비추입니다.
도톤보리
난카이 전철 특급 라피트를 타시면 한방에 해결됩니다. 난카이난바역에서 내리셔서 원하는 곳으로 가시면 됩니다. 교통비는 970엔이고요. 약 50분 소요됩니다. 아주 심플합니다
간사이 공항리무진에서 리무진으로로도 갈수있습니다. 1번게이트에서 타서 난바(OCAT)에 내리면 됩니다. 1300엔 약 1시간 걸립니다.
덴포산
JR간사이 공항 쾌속(간쿠쾌속)을 타고 벤텐초에서 주오선으로 환승합니다. 오사카코역에서 내리시면 도착입니다.
약 1시간 15분정도 걸리며 1450엔이고 벤텐초까지 약 1080~1200엔 정도입니다.
주오선은 주유패스 사용가능하니 주유패스를 사용하면 됩니다.
간사이 공항리무진으로도 바로 갈수 있으며 1번게이트에서 타서 1800엔, 1시간 정도 걸립니다. 공항리무진은 갈아타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더 빠르기도 하네요.
덴포잔 바로 가시는건 리무진 괜찮은 것 같습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재팬
JR간사이 공항 쾌속(간쿠쾌속)을 타고 니시쿠조에서 JR유메사키선으로 갈아탑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 갈때 언제나 기억하세요. 니시쿠조!
1시간 20분정도 소요되고 교통비는 1210엔 정도입니다.
간사이 공항리무진으로도 바로 갈수 있으며 1번게이트에서 타서 1800엔, 1시간 정도 걸립니다.
유니버셜 스튜디오도 리무진이 나쁘지 않습니다.
교토
정리
도톤보리로 간다면 고민 없이 라피트!
↓ ↓ ↓ 라피트 저렴하게 이용가능한 예약사이트 ↓ ↓ ↓
오카성으로 간다면 JR간사이 공항 쾌속(간쿠쾌속)타고 덴노지에서 오사카순환선 갈아타고 모리노미야역 하차 교토,고베 가실분들도 좋은 옵션입니다~!
↓ ↓ ↓ JR간사이 공항 쾌속 저렴하게 이용가능한 예약사이트 ↓ ↓ ↓
덴포산, 유니버셜스튜디오 재팬으로 가시는 분들께는 간사이 공항 리무진을 추천드립니다~ 교토,고베 가실분들도 좋은 옵션입니다~!
↓ ↓ ↓ 간사이 공항 리무진 저렴하게 이용가능한 예약사이트 ↓ ↓ ↓
오사카 관광지 및 맛집
※ 이 포스팅은 마이리얼트립 마케팅 파트너 활동의 일환으로, 구매 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